재료 준비 02. 각종 첨가물 – 리큐르

각종 첨가물 (향신료/리큐르)

빵과 과자, 케이크의 맛과 향을 더해주는 향신료나 리큐르.기본적으로 구비하기 쉬운 바닐라맛 에센스 파우더는 시중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지요. 여기에 럼주도 한 병 더 있으면 멋진 케이크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바닐라 익스트랙 / 바닐라 원액
가루로 된 바닐라는 동네 슈퍼에도 있는데요, 바닐라 엣센스는 수입상품점이나 빵재료상에서 구할 수 있어요, 4,000원 정도 한답니다. 생크림을 만들 때 넣으면 생크림에 탄력이 생긴다고 합니다. 바나나 초코 머핀 같은데 들어가는데, 계란이나 바나나의 향을 돋우기 위해 바닐라를 넣지요.

럼주
37.5%VOL, 스파이스와 여러가지 천연향이 첨가된 자메이카 럼으로 사탕수수를 원료로 한 방향성이 강한 증류주.
이 럼주는 캡틴 모건 스파이스드 럼이라고 제가 산 건데요. 생크림의 느끼한 맛이 싫으신 분은 럼주를 한 큰술 넣으면 느끼함이 사라집니다. 200ml 한 병에 3,000원꼴이에요. 다른 럼주나 리큐르도 괜찮아요. 쿠키, 파운드케이크 마무리 할때도 넣어주고 주로 케이크류에 쓸 수 있어요. 향을 맡아보시면 익숙한 향이 난답니다.

꼬앵뜨루
40%Alc/Vol.성분:주정, 오렌지필,설탕.오렌지 리큐르로 잘 알려진 꼬앵뜨루는 비싸답니다. 100ml 정도의 미니어쳐가 4,500원이고 700ml 큰병은 30,000원이 넘는답니다. 하지만 그만큼 향기롭고 맛있데요. 미니어쳐를 사면 4큰술 정도 나온다고 합니다.

그랑 마니에르
40% VOL원료:포도29.5%, 알코올13.5%, 설탕26.5%, 오렌지껍질 추출물 9.0%꼬앵뜨루보다 더 비싼 리큐르. 둘다 먹어보진 못했는데 그랑 마니에르가 아이스크림 원료에 있길래 뭔가 하고 찾아봤음. 700ml 한병에 5만원대.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