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 그레이는 왜 수입이 안되는가?

일단 트와이닝 제품의 국내 수입대행사는 태평양입니다.
현재 태평양에서는 트와이닝 얼그레이만 수입이 되고 있죠.
얼그레이 티백은 대형 마트에서,
잎차 100g캐디는 백화점에서 따로, 혹은 선물세트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어쨌든 태평양에서 트와이닝을 독점해놔서 국내 다른 업체에서
트와이닝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외국에서 소량으로 사오던지 트와이닝UK 사이트를 이용하는 수 밖에 없죠.

덕분에 트와이닝의 유명한 티백 시리즈도 맛보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죠.
그중 가장 유명한 레이디 그레이는
얼그레이 같은 플레이버티인데 향이 은은하고 여성에게 인기가 많은 차입니다.
그런데 성분 중에 cornflower(수레국화)란 성분이
국내에선 식용으로 분류되지 않았다는 이유 때문에 수입이 금지되었다고 하네요.
수레국화는 외국의 들에서 쉽게 볼 수 있는..잡초 비슷하다는 소리도 있고…
레이디 그레이를 뜯어보면 들어있는 보라빛 꽃잎이 바로
그 수레국화입니다.
—————————

[img:coneflower.gif,align=left,width=255,height=199,vspace=0,hspace=0,border=0]
1925년 투탕가멘(Tutankhamen)의 미라를 발굴할 당시 회색으로 변색되었지만 형태 그대로 발견되었다. 국화과 일년초로 지중해에서 서아시아에 걸쳐 분포하고 있다. 허브 가든이나 꽃꽂이용으로 세계각국에서 재배하고 있는데 5월에서 7월까지 청색, 흰색, 분홍새, 적색 등의 다양한 꽃이 계속 핀다.
토양을 가리지 않으므로 초심자도 재배하기 쉬우나 양지바르며 배수와 통풍이 잘 되는 곳이라야 한다. 유기질 비료를 주면 생육 상태가 매우 좋아진다.
청아하게 핀 청색의 콘플라워와 보리지, 라벤더, 스위트바이올렛, 세이보리 등으로 블루 허브 가든을 조성하면 독특한 정경을 볼 수있을 것이다.
파종 – 3월 초순 ~ 10월 하순
번식법 – 씨뿌리기
개화 – 5월 초순 ~ 6월 하순
수확 – 5월 초순 ~ 6월 하순
————————
쓰임새
콘플라워는 예부터 사람들의 생활에 긴밀하게 이용된 식물이며 부드럽게 스며들어 이뇨 작용등 약리 효과를 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꽃의 침출액을 수렴성이 있는 산성 화장수로 쓰며 눈이 피로하거나 염증이 있을 때에는 잎의 침출액을 안약으로 쓰고 있다. 그밖에 기관지염이나 기침, 간자영에도 효과가 있다.
허브 가든에서 관상용으로 기르는 것 외에 꽃이나 줄기를 말려 드라이 플라워나 포푸리에 이용한다. 꽃잎은 샐러드나 차를 만드는 데 이용한다.
—————————
자료출처
http://net-in.co.kr/sunny23/herb/cornflower.html

* 티앙팡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06-03-13 16:21)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