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각종 첨가물 – 유가공품

각종 첨가물 – 유가공품

 

생크림(fresh cream)과 휘핑크림이란?

 

한국이나 일본에서는 유지방 18% 이상을 포함한 것이라고 규정하고 있으나 서양에서는 세분화하여 나라에 따라 다르게 분류합니다.. 일반적으로 커피용은 20% 정도의 유지방을 포함하고 있고 그보다 적은 함량의 것은 테이블 크림이라고 해요. 케이크나 과일용은 30∼50% 정도의 지방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거품을 내어 쓰므로 휘프드크림(whipped cream)이라고도 합니다.

영국에서는 지방 48% 이상의 것을 더블 크림이라고 하며 주로 거품을 내어 사용하고 미국에서는 30% 이상을 휘프 크림, 36%
이상을 헤비 휘프드크림이라고 합니다. 생크림을 발효시켜 신맛이 나게 한 것이 사워 크림(sour cream)이라고 부릅니다.

생크림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생크림은 생크림(우유로부터 유지방이 38% 이상되게 만든 것)에 설탕을 넣고 거품을 낸 휘핑된 크림입니다. 동물성과 식물성이 있고 무가당과 가당제품이 있어요.

무가당은 유통기간과 유효기간이 짧은 반면 가당제품은 유통, 유효기간이 길고 거품이 잘 올라와서 초보자가 쓰기 편합니다. 또 얼려놓고 쓸 수도 있어요.

제가 처음에 산 가당제품은 거품이 잘 올라와서 잘 썼는데 그 다음엔 욕심내서 무가당 고급 생크림을 썼다가 생크림도 망치고 오래 남겨뒀다가 상해서 버렸답니다.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