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 기본 제과제빵 도구

기본 도구

기본 원료는 웬만한 집에는 있을만한 재료들로 시작하고 기본 도구도 집에 있는 것을 최대한 사용하되 없는 건 꼭 갖추도록 해요.

계량컵

하나만 있는 것도 있고, 여러개의 컵으로 된 것도 있고, 플라스틱으로 된 것도 있고 스텐레스로 된 것도 있는데 개인적으론 스텐레스로 된 하나짜리 컵을 편하게 쓰고 있습니다.버터나 초콜릿 등을 중탕할 때 쓰기 좋거든요.

저울

아날로그 저울도 괜찮지만 1g 단위의 디지털 저울로 만들면 정확한 계량이 되므로 실패할 확률이 줄어들어요.

거품기

망사가 많을수록 거품이 잘 납니다. 그냥 달걀물을 섞는 정도로 쓰려면 작고 망수가 적은 것이 좋겠죠. 보통 크림을 만드는 거품기는 크고 망이 촘촘하게 많습니다.

채 / 수동채

밀가루가 처음에는 뭉쳐있으니까 공기가 함유되도록 또는 재료가 골고루 섞이도록 채를 쳐주는데요, 채반 형식으로 된 것이나 자동채, 수동채 등이 있지만 채 하나만도 충분해요.

계량스푼

이것도 플라스틱과 스텐레스로 된 것이 있고 보통 여러개가 달려 있어요.1테이블스푼이 15ml, 1티스푼이 5ml로 가장 기본적으로 쓰여서 이 계량스푼 2개만 양쪽으로 달린 것도 있어요.

믹싱볼

집에 있는 작은 양푼. 쿠키나 빵, 케이크등을 반죽할 때 없어서는 안 될 도구예요. 샐러드볼도 괜찮으나 스텐레스가 견고하고 작업하기 편해요.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